강남수면클리닉 하랑한의원 숙면 호흡법 확인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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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랑한의원 박용환원장입니다.​ 건강을 잘해3가지 조건이 1. 쾌식, 2. 쾌변, 3. 숙면이지만 ​ 요즘은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폭염 등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편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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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를 보면 10명 가운데 6명이 숙면을 할 수 없다며 그래서 몸과 뇌의 활동이 떨어지는 분이 많아요 오늘은 쉽지만 수면의 질을 2배 이상 향상시키는 강남 수면 클리닉, 엽란 팬의 숙면 호흡 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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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숙면 호흡 법 소개 이전에 습관을 바꾸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3개에서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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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은 잠들기 30분 전’스마트 폰이나 조명등을 끄는 것’입니다!잠의 기본은 교감 신경, 즉 흥분을 진정시키고 부교감 신경, 몸을 이완시키지만 휴대 전화의 빛과 조명 빛은 뇌를 각성시키고 숙면을 방해합니다.​ 그 때문에 잠자리에 들30분 전에는 조명과 스마트 폰 모두 끄고 잠자리 갈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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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생각을정리하는것에서내일처리해야하는업무,요즘가장궁금한것들을잠시두고명상을하는것이좋습니다.이러한 스트레스 등은 긴장을 시키기 때문에 편안하게 잠드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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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는 ‘ 따뜻한 물에 잠기기’에 잠들기 직전에 하는 것을 보는 잠자리에 들30분 전에 몸을 이완시키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습관을 바꾼 뒤 수면 클리닉 엽란 한의원이 추천하는 숙수. 호흡 법을 하면 수면의 질이 훨씬 좋아집니다.자,이제본격적으로호흡하는방법을소개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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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아이와어른의호흡법을비교해보면아이들은숨을쉴때배가나오거나배깊은곳까지숨을쉬는데,어른은가슴으로숨을쉬는것을알수있어요.이렇게 호흡이 위로 올라가면 몸의 안정화를 막아주고 건강을 해치거나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복식 호흡을 하도록 노력해야 하고 강남·수면 클리닉 엽란 한의원에서 추천하는 바른 복식 호흡 방법도 소개합니다 ​ 1. 숨을 들이쉴 때 배가 나서서 천천히 피워2. 배가 천천히 들어가게 깊은 숨을 내쉬​ 이렇게 하면 되지만 이미 휴은식 호흡에 적응하고 복식 호흡을 하면 제대로 모방하지 않는 분도 무척 많습니다!그런 때는 누워서 호흡을 하거나 손을 배에 태우면 보다 쉽게 복식 호흡이 있어요.글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는 때문에 영상도 첨부했으니, 영상을 보면서 호흡 법을 흉내내고 보세요.​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는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해 고통받으셨다면 습관을 바꿔보고 강남수면클리닉 하랑한의사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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