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생리주기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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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생리기간.생리 기간에는 아무렇지도 않았던 배가 불룩해진 것 같기도 하고, 모든 것이 민감해져요. 그런데 짜증나는 생리 기간이 다이어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효과적이라는생리주기다이어트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1) 생리전 일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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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기에 여성은 컨디션이 나빠지고 심리적으로도 다운되기 때문에 과식이나 폭식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한다. 이 기간에는 체중 감량을 기대하기보다는 현재의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별로 안 먹어도 몸이 붓는 시기이므로 식욕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하고 평소처럼 운동해도 별 효과가 없을 시기이니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로 몸을 푼 것이 좋다.2) 생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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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통이 심하지 않다면 운동시간은 유지하되 강도를 낮추고 가벼운 유산소운동은 쉬지 말자. 생리 중일 때는 체력과 신진대사율이 떨어져 다이어트 효과가 좋지 않다. 생리 기간에는 몸에 철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단을 추천한다. 고구마나 현미처럼 흡수, 분해 속도가 느린 포만감이 좋은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3. 생리후 1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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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의 황금기로 불리는 이 시기에는 우리 몸이 건강한 상태로 회복되기 시작해 에스트로겐과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변화한다. 따라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가장 높일 수 있다. 노폐물 배출도 쉬워지고 피하지방이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달리기, 줄넘기 등 적절한 운동과 철저한 식단관리를 유지하면 체중감량이 가능하다.4) 배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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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 후 일주일이 지나면 반드시 찾아오는 배란기. 이때 우리 몸은 다시 피하지방을 축적하려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강도를 높여도 황금기간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황금기에 줄인 체중을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