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 효능과 간편 섭취 방법 나토니카제100 알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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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 생소한 음식 중 하나가 낫토라는 음식입니다.가끔 커뮤니티나 방송매체를 통해 슈퍼푸드를 소개하고 알려질 때마다 화제가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낫토라는 음식은 일본의 전통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삶은 콩을 稲쿨을 사용하여 발효시켜 만들어집니다. 한국의 전통 요리 중 하나인 청국장(청나라 부장)과 비슷하고, 해외 사람들은 2가지 요리를 같은 음식으로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콩을 발량한 특유의 냄새와 끈끈한 점액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지만 그만큼 많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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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낫토라는 음식을 일본에서만 제조되어 높은 가격에 판매가 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국내 기업에서도 많이 생산하고 판매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고, 우리 입맛에 맞는 맛으로 만들어져 점점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맛도 맛이지만, 세계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영양소가 뛰어나며 요구르트, 올리브유, 렌치콩, 김치만큼 다정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영양 성분으로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비타민 D, 비타민 B6, 코발라민, 마그네슘 등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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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토를 먹는 방법으로는 처음에 약간의 점액질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서로 엉키도록 저으면 점점 점액질이 증가하고 굳어지면서 형세가 바が変わ니다. 적당히 섞어서 밥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어도 만들어지는 점액질이 건강에 유익한 영양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보통 먹는 것보다 충분히 저어서 먹는 것이 더 높은 영상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낫도에 포함된 나토키나제는 천연 혈전 용해 효소로 유명하고, 혈액에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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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토의 점액질에서 나오는 나토키나아제라는 성분은 약품에서 나타나는 것보다 오랜 시간 혈절을 용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혈전을 용해한다는 것은 혈관에 쌓여 있는 찌꺼기를 분해하는 것입니다만, 그로 인해 당연히 혈관이 깨끗해지는 것입니다. 누구나 알다시피 혈관은 몸 전체를 구성하기 때문에 심혈관, 뇌혈관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천연적으로 생성되는 나토키나아제가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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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토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매우 풍부하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발효를 기초로 하는 음식이므로 풍부한 유산균으로 유산균이 증식하여 장내 유익균의 지붕이 증가하여 면역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동시에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을 발휘합니다.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것이 유산균이라고 하는데, 비만 환자의 경우 장내 유해균의 비중이 높은 경우가 매우 많아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복부비만 개선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든 영양소를 흡수하는 기간인 장에서 유해균과 유익균의 비율은 단순히 장기능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하도록 권장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해균과 유익균의 제일 외로운 비율은 유익균 8, 유해균 2정도랍니다. 유산균의 지속적인 섭취로 과잉 증식하고 있는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막고 적정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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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이 아닌 낫도에는 풍부한 감슈무과 비타민 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내 칼슘의 흡수를 돕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만 하면 되는 켈슘 흡수에 뛰어난 음식이라고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와 갱년기 여성, 노인에게 낫토를 계속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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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도에 포함된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장수 음식으로도 알려지게 된 거죠. 직장, 위, 폐, 유방 암에 아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 아시는 사포닌이라는 성분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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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숙명이 어렵거나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낫토를 만들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낫도에는 수면호르몬 ‘멜라토닌’의 원료인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요즘 현대인에게는 정말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멜라토닌은 숙면을 돕는 물질로 숙면, 즉 수면의 직업을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군의 경우 수면리듬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숙면이 필요하다면 꾸준한 섭취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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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음을 해서 숙취를 일으키는 원인은 아세트란데히드라고 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간 해독으로 발생하며, 음주 후 휴양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낫토가 가지고 있는 여러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생선이 되는 것을 완화시키면서 숙취를 해소해주는 연확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술을 즐기면서 낫토를 안주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낫토의 부작용으로는 과잉 섭취에 의한 비만 또는 과도한 단백질 섭취가 있습니다. 낫토는 칼로리가 적고, 과잉섭취로 인해 비만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다른 음식에 비해 단백질의 양이 풍부하여 과잉섭취로 인해 신장의 무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토키나제의 작용에는 혈액용해의 역할이 있지만, 혈액응고와 관련된 질환인 사람은 낫토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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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토에는 매스컴에서도 계속 알려질 정도로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아시는 분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낫토라는 음식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음식이기도 하고 먹는 방법, 음식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알면서도 먹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요구르트와 올리브유 같은 것은 익숙한 음식이기 때문에 비교석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낫토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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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몇 개월 전부터 낫토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인 나토키나제를 섭취하기 위해 심혈관이나 뇌혈관에 대한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언론에서 방송하는 것을 보았는데, 낫도 키나아제와 동일한 역할을 하지 않는 약품의 경우에는 혈전 용해를 하는 시간이 약 2-30분 정도인 반면 오후 나토 키나아제는 4~8시간 정도의 혈전 용해를 하겠다고 하자 막대한 차잖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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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나는 얼마 전부터 나토 키나아제 100이라는 제품을 사서 하루 권장 섭취 량의 2포를 아침 저녁으로 먹고 있습니다. 가격이 너무 없으니 집에 1팩과 사무실에 1팩씩 두고 최대한 빼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피곤함도 잘 느껴지지 않는 것 같아서 활동으로 더 활력이 붙은 것 같아 앞으로도 계속 먹을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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