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개선을 위해 강도있게 짧은 시간이라도 매일 운동하세요. 고강도 간헐적 운동(HIIT)의 인슐린 작용 개선 효과 연구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개선하기 위한 운동요법이다.낭포성 난소증후군한의원 청담선의원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 맞은편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고인슐린 혈증에 의한 안드로겐 과생성이 주요 병인 병기 중 하나입니다.따라서 여성의 무월경, 불임의 주된 원인 질환이지만 당뇨, 고지혈증, 비만 등 다양한 대사성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기도 합니다.따라서 부인과적 치료뿐만 아니라 대사계의 이상을 고려한 전신 건강 증진을 위한 전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경우 비만이나 마른 비만, 즉 근육은 없고 체지방만 높은 여성이 많습니다만. 따라서 한의학적인 치료와 함께 체지방량 감소를 위한 식사제한과 운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식사 제한과 운동 둘 다 쉽지 않습니다.특히 운동의 경우는 통상적으로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운동을 권하고 드립니다. 요즘처럼 바쁜 세상인데 이렇게 시간을 내서 운동하는 건 쉬워요. 그래서 요즘은 강도 있는 운동을 15분씩이라도 매일 하시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

고강도 운동의 효과에 대한 2009년도에 발표된 논문입니다.다낭성 난소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는 아니지만 젊고 건강한 남성에게 15분, 강력한 간헐적 운동(HIIT)을 하도록 한 결과 인슐린 작용이 개선됐다는 연구에서

htt중 pss://www.ncbi.nlm.nih.gov/pubmed/19175906

젊은 16명의 남성들이 2주간 강력한 간헐적 운동을 한 결과 혈장 포도당, 인슐린, NEFA(비에스테르화 지방산)이 모두 감소되어 인슐린 감수성은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고강도간헐적운동(HIIT) 효과에 관한 많은 논문이 나오고 있지만 이 또한 가장 좋은 운동법이라 지금은 단언할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뒷받침되어야 합니다.고강도간헐적 운동이나 기존의 전통적인 유산소 운동이나 본인의 몸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초기에는 가볍고 천천히 운동을 시작합시다. 다양한 운동 속에서 자신이 즐거움을 느끼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적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운동을 생활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들한테 운동하라고 항상 잔소리를 하는 저인데 솔직히 저도 퇴근 후 피곤해서 운동을 잘 못해요.

게으른 나를 반성하고 나도 2달 전부터 다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1년간 운동을 게을리했더니 체력도 더 떨어지고 근력이 약해지고… 나는 필라테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주 2번밖에 하지 않으면, 그것도 운동량이 부족한 듯 어제는 한의원에서 매일 15분이라도 운동을 하려고 스테퍼를 주문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한의원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입니다. 직원들과 하루에 한번 15분씩더라도 꼭 운동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열심히 운동할 생각입니다. ~~

>

오늘부터라도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계단 오르내리기, 홈 트레이닝 등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꾸준한 운동이 체력입니다. 다들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