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하는 3가지 달콤한 건강 식품

건강 지키는 달콤한 식품들​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튼튼해야 한다.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먹어두면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알아봤다.​​1. 배

>

가을이 제철인 배. 배에는 항산화 물질인 루테올린이 풍부해 기침, 가래, 기관지염,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배의 항산화 물질은 과육 대비 껍질에 최소 25배 이상 더 많다고 한다. 배를 깨끗이 씻어 즙을 내어 먹으면 효과를 더욱 톡톡히 볼 수 있다.​​​​2. 사과

>

사과에 풍부한 유기산이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키운다. 또 사과 속에 많은 식이섬유의 일종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춘다.​​​​3. 단호박

>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돼 있다. 베타카로틴은 유해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암·심장병·뇌졸중 등 성인병을 예방해준다.​또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 각종 업무로 쌓인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다.​​​​​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출처 : htt­pss://news.nate.com/view/20190827n07270

​​​★ 노블리아 홈페이지 ★://noblea.kr/

​★ 노블리아 포스트 ★­://naver.me/xuPUlky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