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우리몸에 좋아요 ­

, 참외, 자두와 더불어 여름철 대표과일 복숭아 효능 단단하면서 아삭하고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사과나무, 감나무, 귤나무, 포도나무 다음으로 가장 많으며, 여름 끝자락의 과일이고, 사과나 배와 다르게 보관이 어려워 자연이 주는 대로 여름철에만 즐겨 먹을수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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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는 환상적인 색을 지니고 있는데 비타민A 전구물질 카로틴에 의한 현상으로 황색이 백색보다 함유량이 10배가 더 들어있고 수분이 많고 꿀물같이 달콤하고 우리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 당분, 유기산, 비타민, 섬유소 등이 골고루 함유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선과(仙果), 선인도(仙人䄻) 등의 선인들이 즐겨먹던 불로불사의 장수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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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A,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복숭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항산화성분이 눈의 노화를 억제하여 황반변성도 예방하고, 시력유지 등 눈 건강에 좋아 안구건조증, 야맹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 베타카로틴 성분이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활성산소 억제하여 피부가 햇볕에 노출되면 멜라린 색소형성을 유도하는 타이로시나아제 방지로 피부미백과 세포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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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가지 원인중 주로 육류나 패스트푸드 식사 위주가 변비의 원인이 될수있는데 비타민A, 비타민C와 풍부한 팩틴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의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하고 유산균을 늘려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장내를 깨끗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합니다. 복숭아는 폴리페놀이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활성산소의 생체조직 공격으로 암을 일으킬 수 있는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폐기능강화에 좋은 복숭아 효능 기관지 내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황사나 오염물질을 막아주고, 기침과 기관지염, 가래를 체외로 배출시켜 폐기능을 보호하고 폐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데 필요한 복숭아의 철분이 적혈구를 생성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마그네슘은 몸이 찬 사람에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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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에 따르면 국내에 시장과 마트에 유통되는 과일을 검사한 결과 농약이 검출되지 않았거나 기준치 이하 미량이었고 소량 남은 농약도 과일용 세정제로 세척하면 대부분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껍질째 먹어야 혈액순환, 피로해소, 해독, 면역강화 등의 좋은 성분이 풍부하므로 깨끗하게 씻어서 먹으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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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맛이 있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등과 칼륨 미네랄로 분류되는 영양소의 일종으로 세포내의 수분을 조절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고혈압에 원인이 되는 나트륨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복숭아는 붉고 신선하면서 통통하고 둥글면서 색이 진하면서 전체에 솜털이 많으면서 큰 것이 맛이 좋으며 복숭아는 수분이 많아 냉장보관하면 갈색으로 변하면서 맛도 떨어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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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는 보관이 어려우므로 구입후 바로 먹던가 실온에 보관하였다가 섭취전 냉장고에 잠깐 넣었다가 시원하게 먹으면 맛이 좋아요. 복숭아 효능 칼로리가 100g당 34kcal로 단맛은 강하여도 당분은 10% 정도이며 수용성 식이섬유 팩틴과 폴리페놀 함양이 높고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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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카리성 복숭아는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 시켜주며, 항산화 물질 베타카로틴, 비타민, 당분, 수분, 유기산, 팩틴, 아스파라긴산이 포도의 18배, 사과의 4배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체내 피로유발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염증을 억제하여 피로를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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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부터 여름철 복숭아를 먹으면 더위를 이길수 있다 하였는데 무더위로 땀을 흘리면 칼륨이 땀과 함께 빠져나가는걸 방지하고, 더위를 식혀주는 무기영양소, 팩틴, 폴리페놀, 수분, 당분, 유기산도 복숭아에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실험에서 담배를 흡연후 복숭아를 먹었더니 니코틴 대사물질인 코티닌 배출이 70-80% 증가시켜주었는데 복숭아의 성분중 신맛이 나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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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 효능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심장을 보호하고 칼륨이 풍부하여 ,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에 좋아요. 아미그달린 성분은 복숭아의 씨앗에 들어있는 독성물질로 복숭아는 과육만 먹고 씨앗은 버리기 때문에 과육을 먹을 경우 문제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