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팅팅 붓는 얼굴과 몸 부기 빼는 데 좋은 음식 7 볼까요

>

설 연휴 중에 고칼로리의 과도한 음식을 섭취해서 식욕이 늘어난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칼로리 음식은 나트륨 함량이 높아 보기에도 몸이 붓고 살이 더 찐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줄 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을 도와 체내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배는 수분이 많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이뇨 작용을 도와 몸의 부종을 예방하는 음식입니다. 부종의 적인 체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막아줍니다.​

>

미역에는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몸의 부종을 해소해 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칼슘과 요오드 함량이 높아 임산부에게 좋고 산모에게 미역은 붓기를 빼는 작용이 있으므로 미역국을 꼭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

90%이상의 수분의 열린 오이에는 커피산이 풍부하고 얼굴과 몸이 붓는 것을 막아 주지 않는군요. 오이는 칼륨 함유량이 높은 알칼리성 음식으로 몸속 노폐물과 염분이 몸 밖으로 빠져나오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부으면 호박즙! 이 떠오를 정도로 호박은 종기를 빼는 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호박은 비타민 A가 풍부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수술을 받은 분, 출산을 마친 임산부가 섭취하면 좋습니다. 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완화시키며 비타민B는 면역력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

율무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붓기를 빼는 데 아주 좋은 것입니다만. 특히 부종에 효과가 있고 평소 오래 서있는 분, 장기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분이 섭취해 주셨으면 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함유량이 높아 율무를 볶아 먹으면 혈당치를 조절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

양배추는 몸의 정체된 수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이뇨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수분이 풍부하고 로마인은 숙취 해소와 알코올 중독자의 금주를 돕기 위해 양배추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

팥은 100g당 칼륨 함유량이 1500mg에서 우리 몸의 이뇨 작용을 돕고 몸 속의 노폐물을 밖에 내어 주는 데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동의보감에도 붓기와 염증을 가라앉힌다고 쓰여 있을 정도로 팥에는 붓기를 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오늘 알려드린 우리 몸 안의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계속 섭취하시고, 매일 아침 일어날 때도, 퇴근 후 저녁에도 붓기 없는 가벼운 몸으로 생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