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손이 찌릿해요 [지식인/운동상담사/부천상동피티/부천상동PT/브라운크리스탈/목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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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제 운동한지 얼마 안됐는데 벤치프레스처럼 운동기구를 들어올리려고 손에 들 때마다 손바닥 기준 엄지손가락 아래쪽 근육에 피가 차있는지 모르겠지만 자꾸 찌릿찌릿해서 신경쓰이네요… 어떤 이상이 있는지 걱정이 되네요.안녕하세요, 하이닥 네이버 지식iN 운동 전문가 김태희입니다. 피가 막힌 것은 아닌 것 같고, 목 디스크의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경 외과에서 자세한 정밀 검사를 받아 보고, 목 디스크라면 아래 운동 프로그램에 헬스 케어 운동을 수정하세요. ​ 1. 가슴/팔 ​ 플랫 덤벨 프레스 잉클라인 덤벨 프레스 보수 푸쉬 오프 엘에서 네이트 아령 칼 프리 하고 원화 엠 아령 카를 원 핸드 스탠딩 헤마 카를 ​ ​ 2. 등/어깨 ​ 원 엠 아령 타로 원 핸드 케이블 로우 벤트 오버 투 핸드 아령 로우 밴드 리얼 델 토이 두 하이퍼 익스텐션 아령 오버 헤드 프레스 밴드 사이드 래터럴 레이스 밴드 프론트 래터럴 탬파베이 ​ ​ 3)하반신 복근 ​ 레그 프레스 레그 익스텐션 라인 레그 콜 디 크라잉하ー후싯오프 레그 레이즈 오불릭하ー후싯오프 ​ ​ 모든 운동은 바벨어리사는 아령을 사용하여 양쪽의 균형을 맞춰주고 함께 할 수 있는 서포터 혹은 트레이너가 있으면 좋습니다. 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지금 상태에서 더 악화되지 않습니다. 또 밴드 레테랄·레이스 밴드· 실델토이도은 목과 어깨의 재활 파트의 운동으로 이 3개의 운동은 부위에 관계 없이 운동할 때마다 해도 좋을 것입니다. 주 3회 웨이트를 실시하셔서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는 것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통증의 치료는 정밀 검사 후 도수 치료와 물리 요법이 좋네요. 재활 운동과 함께 통증 치료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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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_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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