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몸일으키기 효과, 정말 좋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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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가장 기본적인 운동에 대한 효과를 알려드릴게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실내운동하기 좋은 상체기! 그리고 복근운동은 학창시절 체육대회에도 자주 등장하는 운동입니다. 그만큼 성장기 어린이도 할 수 있고, 그렇게 어려운 운동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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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가 이 복근 효과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 곧 겨울이 다가올수록 실내 운동을 많이 할 거예요. 앞으로는 홈 트레이닝을 할 때 상체를 일으키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이번 달부터는 홈트레이닝으로 바꿔 몸관리를 하지만 복근은 필수로 하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복근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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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대사량 증가에도 정말 좋은 복근 효과는 계속하면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変わ니다. 아무래도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면 살이 잘 찌지 않고 비만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체질로 바뀌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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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를 자극하는 복근 운동은 대장 운동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이므로 변비가 있으신 분은 상체 일으키기의 효과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계속 복부에 자극을 주면 장의 기능도 향상되고 따라서 변비가 해소되기 때문에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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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근효과에 대표적인 효과라고 할 수 있죠. 복부 근력을 강화시키는데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복부는 평소 근육을 사용하는 일이 별로 없어서 지방이 축적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먼저 살을 뺄 수 있고 근육 강화에도 좋은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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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에 0.9칼로리가 소모한다고 합니다. 이 운동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기본적으로 자주 하시는 복근입니다. 또 뱃살 떼기에도 좋은 복근효과이므로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쉬지 않고 하면 배탈에도 도움이 되고 칼로리 소모도 있으므로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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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체 일으키기를 꾸준히 하면 허리 근육이 단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척추 부위에 단련되면 요통도 예방이 되어서 허리가 나쁜 분들도 무리하지 않고 쉴 때 허리를 강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함께 주고, 1석 2조로 정말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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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속에 쌓여있던 노폐물이 배출되어 혈액순환 기능이 개선되는 상체 일으키기 효과는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혈액순환 기능도 동시에 개선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혈관 건강도 같이 건강해지니까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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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상체 일으키기를 꾸준히 하면 앉거나 눕는 동작이기 때문에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데다 허리 강화에도 좋은 상체 일으키기 운동이기 때문에 허리 유연성도 크게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통에도 좋고,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에도 좋은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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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양발을 두지 않는다.2)목에 힘을 빼고 가슴이 앞으로 올라가는 느낌으로 일으킨다.3)시선은 정면을 향한 상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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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근의 힘이 별로 없고, 초보자의 경우는 요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그리고 보통 10도를 1세트에서 정하고 1세트가 끝나면 휴식을 하고 무엇보다 본인의 체력에 맞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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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근은 좀 병행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 손을 머리에 대지 않고 가슴에 대거나 짐 볼을 사용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금씩 병행하는 경우에는 운동의 강도도 덤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처음에는 기본 자세가 되어 몸이 단련된 후에 하시는 것이 안전하고 좋습니다. 이제 날씨가 추워서 야외운동을 자제하게 됩니다. 이렇게 복근 같은 운동을 집에서 꾸준히 하는 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