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수면법 – 후지모도 겐고

3시간 수면법 – 후지모도 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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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취하려면 단순명쾌하게 말하면 가급적 자지 않도록 하면 된다. 그리고 숙면만 할 수 있도록 단시간 수면으로의 리듬을 변화시켜 가는 것이다.많이 먹을수록 필요 이상으로 잠을 자는 다면이란 대뇌뿐만 아니라 내장이 지쳐 일어나는 현상이다. 내장을 지치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이 위장 소화 활동이다. 먹으면 먹을수록 내장을 지치게 하고, 그것을 회복시키기 위해 수면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많이 먹는 사람일수록 필요 이상으로 자야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단시간 수면을 취하고 싶다면 가능한 한 적게 먹도록 노력해야 한다.숙면을 낳는 3가지 조건 1 두뇌를 쉬게 한다 2 육체를 쉬게 한다 3 내장을 쉬게 하는 1두뇌 자리에 앉았을 때 뇌가 평온한 휴식 상태가 되지 않으면 좀처럼 잠들기 어렵다. 흥분의 여운을 가진 채 잠들면 쉽게 깨거나 꿈에 시달린다.2. 육상체육체가 거의 피로를 느끼지 않는 경우에는 아무리 두뇌가 휴식을 원해도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두뇌는 피곤하기 때문에 잠자는 것이 비교적 쉽지만 몸속에 남는 과분한 에너지의 영향으로 심하게 뒤척이거나 엎드려 숙면을 스스로 방해한다.3. 내장은 에너지를 많이 소비한다. 에너지 사용량은 식사량과 질에 비례한다. 즉, 소화되기 쉬운 것을 소량 섭취했을 경우와. 소화가 힘든 것을 다량으로 섭취한 경우와는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에는 큰 차이가 생긴다.특히 위나 간의 활동에는 대량의 혈액이 필요하다. 수면은 세포, 근육, 혈액이 모두 안온하게 휴식하고 있는 상태를 뜻한다. 그런데 위에 다량의 음식이 남아 있으면 두뇌나 육체는 잠을 자려고 하지만 혈액은 위장 주위에 왕성하게 흐르고 있어야 하므로 결과적으로 숙면을 취할 수 없다.이상의 내용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두뇌와 육체는 함께 충분히 활동하게 하지만 내장은 혹사하지 않고 잠자는 것이 숙면을 가져온다 머리를 잘 활동시켜 육체를 잘 움직여야 하는지 과식은 거꾸로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특히 식후 2시간 이내에 잠들면 위장에 큰 부담을 줘 숙면을 방해하게 된다.자기 전에 잔 채”내일 아침은 0시 0분에 기상한다”라고 자신에게 암시한다. 그리고 그것을 주문대로 4~5회 반복해서 말하면 잠재의식이 작용해 그 시간에 눈을 뜨게 된다. 이때 시계 바늘이 0시 0분을 가리키고 있는 상태를 연상하고 그 이미지를 뇌리에 새겨두는 것이 포인트다.다음으로 매직펜 같은 것으로 기상시간을 크게 쓴 종이를 베개머리에 붙여놓고 잠들기 전에 잠시 응시한다. 이것도 잠재의식 속에 그 시각을 새겨두는 데 효과가 크다.마지막으로 카세트에 자신의 목소리로 녹음한 뒤 타임을 맞춰놓고 그 시간이 되면 그 소리가 흐르도록 한다. 즉, “야, 무슨 일이! 이제 일어날 시간이다. 우물쭈물하지 마라 같은 내용이면 된다. 이것은 사람의 목소리로는 안 된다.34시간 잠을 자고 틈나는 대로 5분 안팎의 가면을 취하라.식사와 호흡이 3시간 잠을 좌우한다=인간은 하루 한 끼면 족하다=불필요한 수면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소식부터 해야 한다. 수면은 내장에 피로가 생기면서 발생한다. 내장이 피곤한 주된 원인은 식사에 달려 있다. 먹으면 먹을수록 내장은 피로를 더하고 그 피로를 회복하려면 잠을 더 자야 한다.여기에 한 가지 학설을 소개한다. 그것은 “인간은 1식만으로 충분하다”라는 것. 이를 제창하는 사람은 노동과학연구소 소장인 서산네 의학박사다. 서산네 박사는 혈행 연구에 매달린 지 10여 년 만에 그 방면에서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가이다. 소산내 박사의 이론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체내에는 일주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충분히 유지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다. 체내에 섭취된 영양은 세포 안으로 들어가 배고프면 혈액을 매개로 에너지로 소비되는 것이나, 현대인은 과식을 통해 기존 에너지를 소진하기 전에 새로운 영양을 공급한다. 따라서 에너지를 저축하는 방향으로만 혈액이 흐르고 역방향으로는 잘 움직이지 않는다. 이래서야 몸에 이롭지 않고, 즉 건강이란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성립된다. 혈액 유통을 원활하게 하려면 과식을 하지 말고 이미 세포 내에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로 활용하는 것이다. 이는 나 자신 25년에 걸친 식생활 연구에서도 같은 결론을 얻었다.서산네 박사는 말한다.자기 두 시간 전에 식사를 하면 안 된다지만 그건 하루에 세 끼를 먹는 사람의 경우다. 하루 한 끼, 그것도 적당량이라면 수면 중에 위장에 충분한 혈액을 모을 수 있고 소화 흡수가 매우 좋아지므로 비만이 될 염려가 없다. 오히려 많이 먹기 때문에 위에 부담이 돼 숙면을 저해하는 것이다.현대인은 확실히 과식하고 있다. 과식하면 여분의 지방이 체내에 쌓여 각종 질병을 일으키고 밤에도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 약 10년간 1일에 1회의 식생활을 계속하고 있지만, 이 정도로 쾌적한 생활법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덕분에 내장의 피로도는 가벼워지고 단시간 수면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알칼리성 식품이 숙면을 낳는다=3시간 수면을 효과적으로 실천하려면 무엇을 먹느냐가 특히 중요하다. 일상적인 식생활을 알칼리성 식품 중심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알칼리성 식품을 많이 먹으면 초압축 수면을 쉽게 할 수 있다.예를 들어 신선한 채소, 김,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 과일 등이다.또 하나, 먹는 것이 아니라 냄새에 따라 숙면을 촉진하는 식품 그것은 양파다. 양파를 잘라 머리맡에 놓아두다 가급적 자기 30분 전에 양파(4분의 1 정도)를 머리 좌우에 30cm 정도 떼어 놓으면 그 독특한 냄새가 콧속에 자극을 줘 어느새 잠을 유발한다.상쾌하게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은 정신력만으로는 안 된다. 그날의 신체적인 컨디션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이다. 이 컨디션이라는 것은 그 전날 무엇을 먹었는가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과식가육류와 같은 산성식품을 많이 먹으면 다음날 아침 기상 시 기분이 매우 나빠진다.잠자는 사이에 머리가 좋아지는 호흡법이 있다. 이는 깊이 잠들면서 숨쉬는 것이다 산소를 많이 체내에 들여보낸 후에 잠을 자면 된다. 산소를 많이 대뇌로 보내줌으로써 뇌세포의 활동이 한층 높아져 기억력을 증진시킨다. 이 호흡법은 아침에 눈을 뜬 직후 하는 것도 좋다.먼저 콧구멍과 입으로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머리를 한껏 뒤로 당긴다. 그 다음 턱을 앞으로 내밀고 숨을 죽인다. 그 뒤로 턱을 가슴쪽으로 들이미는 심정으로 고개를 숙이고 축하연 사이로, 그리고 동시에 코로 천천히 숨을 내쉰다. 이 호흡법을 일곱 번 반복하면 된다.숨죽이는 시간은 7초를 기준으로 처음 7초, 두 번째는 14초, 세 번째는 21초로 한 단계씩 늘어난다.웃음을 잘하는 사람일수록 푹 자는 웃는 것이 사람을 쾌적한 잠으로 이끄는 이는 사실이다. 웃음으로 인해 인간은 깊고 대량의 산소를 들이마셔 탄산가스를 내뿜는다. 웃음으로 인해 인간의 호흡이 조절되는 것이다. 게다가 크게 웃는 것은 복부 운동도 된다. 복부를 앞뒤로 운동시켜 혈액 유통을 좋게 함으로써 위의 소화력이 높아지고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한다. 그리고 인간은 웃을수록 긴장이 풀리고 신경질과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것이다.현미는 영양 다이아몬드의 마지막에 3시간 수면을 실천하기 위한 식사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를 말한다. 우선 백미를 중심으로 이 수면법을 실천하면 뼛속에서 우러나오는 힘이 솟지 않는다. 늘 몸이 나른하고 힘이 없고 운동 능력도 많이 떨어진다. 특히 점심식사 후 1시간에서 2시간 사이에 졸음을 참는 것은 너무 힘들다.가장 중점을 둬야 할 현미 중심의 삭사에 대해 얘기한다. 이것은 필자 뿐만 아니라, 내가 지도한 비즈니스맨이나 수험생 등, 약 300명에게 체험을 의뢰한 결과로,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신체에 지극히 상쾌한 영향을 일으킨다”라고 말하고 있다.현미에는 단백질, 지질, 회분, 칼슘, 인분, 철분, 칼륨,비타민 등 45개나 되는 영양소가 들어있고, 그동안 영양의 다이아몬드라 할 수 있다. 여러 가지를 조사해봤지만 현미만큼 많은 영양분을 갖춘 식품은 없다고 생각한다. 3시간의 수면법을 쾌적하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현미식은 필수라고 생각할 것.33시간 수면을 취하려면 하루 한 끼 생현미 생채식을 해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도 3시간 수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습관이라고 하더군요. 제가 하는 1일 1식 생현미 생채식은 필수예요. ‘1일 1식 생현미 생채식’에 여러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