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수면법(3) – 잠이 지나치면 뇌를 비롯한 몸의 능력은 저하된다. ­

저자는 말했다!

왜저자가그런말을했냐면요?

만약 팔의 한쪽이 골절 되어 깁스를 하게 되어 1개월의 장기간 움직이지 못하면 깁스를 풀어도 관절이 잘 움직이지 않는다.2주간 반복 훈련을 해야 하고, 이전 같은 상태로 복귀하려면 1개월 깁스는 1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우리는 생각해야 한다.나날이 변화하는 시대에 수많은 경쟁자가 도전하고 싸워오지만 우리는 허약하고 머리는 흐릿하며 하품만 나와 업무에 지장을 주고 스스로 발전하고 싶어도 정신마저 이완하지 못한다.잠이 짧아지면 교감신경 활동이 활발해지고 호르몬 분비도 좋아져 신진대사를 증진시킨다.그러나 잠이 길어지면 깊이가 얕아 몸속 산소가 부족해진다.그러면 머리 회전이 늦어지고 근육은 처지며 필연적으로 혈액순환이 나빠진다.

도널드 트럼프는 3시간을 취하면서 이전의 위인을 보면 니콜라 테슬라는 2시간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2시간 토머스 에디슨은 3시간만 자고 있다.나도 실천을 위해 계속 하고 있지만 단기간에 이 수면시간을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나는 오늘은 4시간을 잤지만 아침 기상하지만 좀 피곤해서 그렇지 지금 낮이지만, 그만큼 어려운 점은 없다.3시간 수면만 잘하면 나중에 2시간 수면도 가능하다.이달에 꼭 3시간 수면의 적용을 마치고 2시간 수면도 도전하자.그리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살아간다

>

태그: